인도 등 여러 나라에서 팔리고 있다.
그리고 음반사엔 틱톡이 얼마나 필요할까요.크게보기톱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역시 유니버설뮤직 소속이다.
남는 음악이 별로 없게 되는 겁니다.음악 산업은 사양 산업으로 전락했고.그들(유니버설뮤직)은 자신의 재능을 위한 무료 홍보·발견 수단 역할을 하는 10억 명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의 강력한 지원에서 벗어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음악 퍼블리싱 시장 점유율은 약 23%).음악산업의 미래가 걸린 이슈이기도 하다.
유니버설뮤직 측이 이번 틱톡과의 협상 결렬 원인 중 하나로 AI 문제를 거론한 건 바로 이런 그레인지 회장의 입장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한쪽으로는 어떻게 하면 AI가 음악 또는 아티스트와 관련한 권리를 무단 도용하는 것을 막을 것이냐이죠.유니버설뮤직 측이 이번 틱톡과의 협상 결렬 원인 중 하나로 AI 문제를 거론한 건 바로 이런 그레인지 회장의 입장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AP 뉴시스*이 기사는 6일 발행한 딥다이브 뉴스레터의 온라인 기사 버전입니다.IFPI 글로벌 음악 리포트 2023 물론 유니버설뮤직의 높은 시장 점유율 덕분이 이런 협상력을 갖게 된 거긴 한데요.
유니버설뮤직과 틱톡의 이번 싸움이 음악 산업의 역사엔 어떤 식으로 기록될지 궁금합니다.그 결과 음악 산업은? 극적으로 다시 살아나 호황기를 누리게 됐습니다.